의정부시보건소는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의정부 걷기왕!’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실천 가능한 걷기 운동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 일정은 ▶7월 학교 걷기왕(학교별 대항전) ▶7~8월 우리동네 걷기왕(권역별 대항전) ▶8월 개인별 모바일 걷기대회 ▶8월 가족별 모바일 걷기대회로 진행된다.

현재 학교 걷기왕 및 우리동네 걷기왕의 참여자를 접수 중이다. 한 학교당 50명이 참여할 수 있는 학교 걷기왕은 7월 1∼31일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우리동네 걷기왕은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연령 제한 없이 지역주민 권역별 250명씩 참여할 수 있다. 

걸음 수가 높은 상위 3개 학교 학생 150명 및 상위 1권역 지역주민 250명에게 건강홍보물품을 지급한다. 

또한, 상위 3개 학교 및 권역별 최우수자 1명(총 4명)을 대상으로 오는 9월에 개최되는 ‘건강, 사계 四季’ 축제 시 건강생활실천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을 설치해 회원가입 후 전체 커뮤니티에서 의정부시를 검색하면 된다. 검색 후 의정부시 공식 커뮤니티를 선택해 가입 후 보건소 담당자의 승인을 받으면 참여 가능하다.

이종원 보건소장은 "의정부시만의 차별화된 걷기 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생활의 활력을 찾고,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및 지역사회 걷기 실천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문의: 의정부시보건소 건강증진센터( ☎031-870-6087~9).  

의정부=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