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스 쿨 휴대용 선풍기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픽스 쿨 휴대용 선풍기 관련 퀴즈가 출제됐다.

[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앱스토리몰에서는 최근 가장 핫 한 아이템으로 통하는 휴대용 선풍기를 캐시워크 돈버는퀴즈를 통해 홍보에 나섰다.

앱스토리몰은 16일 오전 차별화된 휴대용 선풍기 픽스 쿨과 관련한 퀴즈를 출제했다.

픽스 쿨 휴대용 선풍기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픽스 쿨 휴대용 선풍기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이날 출제된 퀴즈는 “픽스 쿨 휴대용 선풍기는 초고속 모터 탑재로 타사 대비 1.5배 이상 빠른 회전 속도를 제공하며, 특수 교차형 ○○○○설계로 더운 바람을 뒤로 밀어내 시원한 바람만 제공합니다. ○○○○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로 픽스 쿨만의 특별한 기능을 물어봤다.

픽스 쿨 휴대용 선풍기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픽스 쿨 휴대용 선풍기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이 퀴즈의 ○○○○속 정답은 ‘6엽날개’다.

앱스토리몰에 따르면, 저가형 휴대용 선풍기의 3엽 날개와는 달리 6개의 날개를 설계하여 바람의 손실을 줄였으며, 6.4m/s의 바람 세기로 최대치인 4단 설정 시, 1m 이상 떨어진 거리에서도 머리카락이 흩날릴 정도의 강력한 바람세기를 제공한다고.

이번 퀴즈의 정답을 찾기 위해서는 엄청난 수고가 뒤따른다.

정답인 ‘6엽날개’와 관련된 정보는 이 문구 외에는 전무하며 이 문구에도 특허라는 말이 사실상 빠져 있어 유추하기에 어려움이 따른다.

PC의 ‘Ctrl+F(찾기)’기능을 이용해 ‘특허’를 검색하더라도 ‘선풍기+보조배터리 특허받은 분리형’, ‘헤드 부분과 손잡이가 분리가 가능한 특허’ 정도에 불과하며 ‘설계’라는 단어를 이용해 검색했을 경우 겨우 비슷한 문구가 검색된다.

현재 앱스토리몰에서는 캐시워크특가라고 해서 픽스 쿨 휴대용 선풍기를 약 47%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