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 전사자 유해발굴에 힘쓰고 있는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는 배우 안성기와 의기투합해 6.25전쟁 70주년 대국민 캠페인 영상(https://youtu.be/lfpBYV_4h5E)을 제작해 16일 공개했다.

4분짜리로 제작된 영상은 6.25전쟁 70주년 사업추진위원회의 후원으로 만들어 졌으며 유족들 품으로 돌아오지 못한 국군 전사자 12만2천609명의 호국영웅을 기억하는 태극기 배지 달기 캠페인을 소개하고 있다.

‘끝까지 찾아야 할 122609 태극기’ 캠페인은 미 발굴 전사자 12만 2천609명을 상징하는 그 숫자 만큼의 태극기 배지를 제작해  NH농협은행 및 GS25 등을 통해 배포하는 대국민 참여 프로젝트다.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지금 이 순간에도 6.25전사자 유해는 차가운 땅속에서 우리의 손길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다. 이런 사실조차 우리가 잊고 지내는 것이 안타까워 영상을 제작했다"고 말했다.

또 "1호 태극기 배지의 주인공은 故 서병구 일병의 외동딸 서금봉 여사로, 전사자 유가족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캠페인 참여 방법 등을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번 캠페인 영상의 내레이션에 재능기부로 함께 동참한 배우 안성기는 "전사자 유해가 하루 빨리 가족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하는데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 싶었다"는 듯을 전했다.

한편, 이번 영상은 국가보훈처 유튜브 채널 뿐만이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각 종 SNS를 통해서도 현재 널리 전파중이다.

부천=최두환 기자 cdh9799@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