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이규민 의원, 국회 산자위 배정
상태바
민주당 이규민 의원, 국회 산자위 배정
  • 김진태 기자
  • 승인 2020.0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이규민(안성) 국회의원이 21대 국회에서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상임위원으로 최종 배정됐다.

국회는 15일 본회의를 열고 법사·기획재정·외교통일·국방·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보건복지위 등 6개의 상임위원장을 선출했다. 

이규민 의원이 배정된 산자위는 소관기관으로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특허청 등 3개의 정부기관이 있고, 공기업으로는 한국전력공사, 한국가스공사, 한국석유공사,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수력원자력 등이 있다.

아울러 20개의 준정부기관과 19개의 기타 공공기관까지 산자위 소관기관이어서 우리나라 산업 전반에 관한 사항을 담당하는 상임위이다.

이규민 의원은 "코로나19로 경제위기가 가중되는 이 시점에 막중한 임무를 맡게 돼 어깨가 무겁다"며 "공기업을 비롯한 정부기관이 공익을 위한 본연의 임무를 제대로 수행할 수 있도록, 아울러 문재인 정부의 한국형 뉴딜 정책들이 산업 전반에 제대로 기능해 서민의 삶을 지탱하도록 최선을 다해 살피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21대 국회 산자위 위원장에는 이학영 의원이 선임됐으며, 송갑석 의원이 간사를 맡았다. 산자위원은 총 30명이다.

안성=김진태 기자jtk@kihoilbo.co.kr 홍정기 기자 hjk@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