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는 지난 15일부터 7월 14일까지 30일간에 걸쳐 시민들의 시정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키 위해 2020년 시민참여 정책 제안 공모전 ‘유 제안 온더 하남!’을 개최한다.

공모분야는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경제 활성화 등 각종 아이디어 ▶행정제도 및 일상 속 비대면(언택트) 활성화 아이디어 ▶교육·복지·지역경제·안전·문화·환경 등 각종 분야별 아이디어이며 하남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공모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은 1인 2건 이내로 제안서와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를 작성한 후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 홈페이지나 이메일(limsh0224@korea.kr)로 온라인 접수하거나 시청 혁신기획관으로 우편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창의성, 경제성, 적용범위 등 심사기준에 따라 실무부서 서면심사를 통해 본선진출 6명(팀)을 선정, 8월 초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본선 진출 아이디어는 8월 께 본선 발표를 위한 제안숙성 인큐베이팅 워크숍을 진행해 보완·발전시켜 온라인 투표 및 9월 11일 본선 공개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최종 선정한다.

본선진출 제안은 심사결과에 따라 ▶금상 1명(팀) 100만 원 ▶은상 2명(팀) 80만 원 ▶동상 3명(팀) 50만 원을 현금지급하며, 본선진출 제안 이외의 우수제안은 ▶노력상 5명(팀)에 대해 상품권 5만 원을 지급한다.

본선 문의: 하남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 시청 혁신기획관(☎ 031-790-5946).

하남=이홍재 기자 hjl@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