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남동구는 7월부터 남동구청 대표번호를 120미추홀콜센터와 통합한다고 16일 밝혔다. 

현재는 주민이 전화 상담을 할 때 담당 공무원이 자리에 없거나 업무시간 종료 등으로 인해 민원응대가 지연되는 불편함이 발생하고 있다.

통합서비스가 운영되면 국번없이 120 또는 남동구청 대표번호로 전화를 걸었을 때 미추홀콜센터 전문상담원으로부터 분야별 다양한 민원상담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120미추홀콜센터는 전문상담원이 365일 24시간 직접 응대하는 원스톱민원서비스로, 남동구 통합서비스 운영을 위해 10명이 추가 채용했다. 남동구의 통합서비스 구축은 인천 10개 자치단체 중 다섯 번째다.

앞서 구는 전문상담원들의 원활한 민원상담을 위해 부서별 업무 매뉴얼을 제작·전달했다. 특히 이 사업은 이강호 구청장이 양질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취임 초부터 준비해 2년 만에 결실을 맺었다. 

이강호 구청장은 "이번 콜센터 통합운영으로 남동구 주민 누구나 365일 24시간 불편없이 전문상담원의 친절하고 정확한 민원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발굴·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유탁 기자 cyt@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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