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는 오는 25일 한국자살예방협회, 중독포럼과 함께 ‘코로나 팬데믹 불법 온라인 도박과 자살문제, 우리는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를 주제로 온라인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국내 정신건강 전문가들이 참여해 코로나19 시대의 도박 및 술, 마약, 인터넷 등 4대 중독 현황과 이에 대한 대응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다. 

센터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불법 온라인 도박 사이트가 성행하고 ‘코로나19 우울증’이 확대됨에 따라, 언택트(비접촉) 시대 속 국민들의 정신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심포지엄을 마련했다. 

이날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센터 공식 유튜브 채널(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에서 진행되는 온라인 심포지엄에는 송영길 의원(민·인천 계양을), 신현영 의원(민·비례대표), 심덕섭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위원장, 나성웅 보건복지부 건강정책국 국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빚낼 예정이다. 

온라인 심포지엄은 1~2부 발표, 3부 토론으로 구성된다. 1부는 ▶정보영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서울센터장의 ‘도박행위의 변화 양상’ ▶이해국 가톨릭대학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의 ‘언택트 시대의 중독문제 ▶신영철 강북삼성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의 ‘유행과 한국사회와 도박중독’ 순으로 진행된다. 

2부는 ▶홍성관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스쿨 교수의 ‘불법 온라인 도박문제 및 과도한 인터넷·스마트폰 사용 문제’ ▶박한선 서울대학교 인류학과 강사의 ‘재난, 중독, 그리고 자살’ 등의 발표가 이어진다. 

3부 지정토론에서는 강정화 한국소비자연맹 회장, 김동일 서울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전영민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연구부장이 발제 내용을 중심으로 토론을 나눈다. 

온라인 심포지엄 사전 등록은 센터 공식 홈페이지(www.kcgp.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센터는 24일까지 온라인 심포지엄을 사전 등록한 사람 중 일부를 추첨해 소정의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전 등록을 하지 않더라도, 생중계 당일 센터 유튜브 채널을 방문하면 누구나 온라인 심포지엄을 시청할 수 있다. 

이홍식 센터 원장은 "코로나19와 도박중독 간의 상관관계를 조명하는 국내 최초의 심포지엄이 될 것"이라며 "심포지엄에서 발표된 내용을 토대로 국내 도박중독 및 자살문제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겠다"고 말했다.  

의정부=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