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저녁
생방송 오늘저녁

[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더위에 지친 몸을 보양해 줄 음식이 소개된다.

24일 저녁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육즙가득한 장어구이를 선보이는 한담민물장어를 소개한다.

넓은 주차장이 있어 가족모임이나 회식장소로 안성맞춤인 한담민물장어는 인천 연수구 옥련동 인천상륙작전 기념관 앞에 위치해 있다.

대중교통으로는 간선버스 8, 8A, 9, 16, 65-1, 111-2번 송도유원지 하차 도보 5분 거리다.

한담민물장어는 그동안 맛집 프로그램을 통해 소문이 나면서 몰려드는 손님들로 문전성시를 이룬다고 한다.

특히, 이집만의 스페셜 보양식 다크호스는 바로 파김치장어전골이다.

생방송 오늘저녁
생방송 오늘저녁 한담민물장어/사진=네이버플레이스

오동통한 장어와 알싸한 맛을 내는 파김치가 한데 어우러져 얼큰한 맛을 내는 파김치장어전골은 장어요리의 정점.

돌돌만 파김치에 장어 한 점을 올려 허기진 배를 달래주고 칼칼한 국물로 입가심을 하면 세상 부러울 것 없다고 한다.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보양식을 많이 찾는 요즘이 가장 손님이 몰릴 때로 한 방송에서 공개된 하루 매출이 무려 약 800만 원에 육박해 대박맛집임이 증명됐다.

개업 초기보다 4배 가까이 매출이 오른 것은 바로 파김치장어전골 덕분으로 장어구이를 주력으로 했을 때와 비교가 된다고 한다.

한담민물장어만의 파김치장어전골은 팔팔 끓여도 장어가 흐트러지지 않고 쫄깃함을 유지하며, 달콤한 파김치와 함께라면 훨씬 더 궁합이 잘 맞는다고 한다.

한담민물장어의 탱탱한 식감을 내는 장어 비법은 고창산 장어를 매일 쓸만큼만 공수를 받아 요리를 한다.

주문과 동시에 깔끔하게 손질한 장어를 전골냄비에 파김치와 함께 넣고 한소끔 끓여내면 된다. 단, 장어를 그냥 넣는 것이 아니라 1차로 양념장을 발라 초벌구이를 해 넣어준다.

양념장을 바르면 간도 더 잘 배고 겉도는 맛을 잡아 줄 수 있다고.

이날 방송에서 또 다른 비결이 공개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영업시간은 11:30~22:00이며 브레이크 타임은 15:00~17:00이다.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에는 브레이크 타임이 없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