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는 다음 달 3일부터 온라인 생활과학교실 ‘사이(버)사이(언스) 과학교실’을 개설,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인천대 생활과학교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 인천시, 인천대, 복권위원회 등이 협력하는 과학기술 분야의 교육복지사업으로, 2006년부터 인천 전 지역 학생을 주 대상으로 과학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과학 체험 부재를 해소하고자 각 가구에서 과학키트와 재료를 활용해 실험해 볼 수 있도록 온라인 수업을 지원해 언제 어디서든 과학의 즐거움 등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게 이 프로그램의 취지다. 온라인 프로그램은 ‘메이커, 생활, 즐거움, 혼자서’ 등 4가지 테마와 각 테마별 활동 가능한 다양한 주제를 선택해 진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기순 소장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차별화된 콘텐츠로 다양한 과학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접수 및 참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천대 생활과학교실(☎032-835-4977)이나 사이언스 인천 홈페이지( http://www.scienceincheo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유탁 기자 cyt@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