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한중문화산업대, '코로나19 극복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가져
상태바
한신대-한중문화산업대, '코로나19 극복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가져
  • 최승세 기자
  • 승인 2020.0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신대학교와 한중문화산업대학은 최근 오산캠퍼스 장공관 회의실에서 ‘코로나19 극복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올해 수업이 전면 비대면으로 진행된 가운데, 이번 시상식도 한신대에서 온라인 수업에 사용하는 ‘구글 미트(Google Meet)’로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로 2019학년도 1학기가 온라인으로 진행된 탓에 재학생과 신입생이 실제로 만나서 교류했던 경험이 없다는 것에 착안, 공모전을 통한 온라인 협업으로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신입생을 필수로 포함’한 팀별 공모전의 형태로 진행됐다.

공모전은 스마트 UX/UI 디자인, 동영상 제작, 블로그 제작, 사진의 총 4개 분야에서 지난 3월 16일부터 4월 30일까지 출품작을 접수받아 한중문화산업대학 교수진이 심사평가했다.

한신대 연규홍 총장은 "온라인으로 시상식을 진행하게 된 것이 안타깝지만 어려움 속에서도 한신의 밝은 미래를 보여준 학생 여러분께 감사한다"며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하는 한신대의 미래는 학생 여러분의 손에 달렸다. 이번 공모전 참가와 수상을 계기로 더 많은 것을 발견하고 만들어내는 새로운 역사를 써나가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을 실질적으로 주도한 강민구 IT콘텐츠학과장은 "오늘 온라인으로 시상식을 진행하는 데에 평소보다 많은 준비가 필요했다. 그렇지만 지난 학기 동안 온라인으로 수업을 진행하면서 교원과 학생 모두가 훈련된 덕분인지 큰 어려움 없이 행사를 마치게 됐다"며 "우리가 처음 겪어보는 초유의 사태에도 학생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잘 따라와 준 것에 감사하다. 곧 모든 학생들을 캠퍼스에서 다시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 수상자들은 ▶최우수·이정원 팀(UI/UX 분야)▶우수상·이하은 팀(사진 분야), 김서현 팀(블로그 분야), 이하은 팀(동영상 분야), 백소영 팀(UI/UX 분야)▶장려상·계여경 팀(사진 분야), 백소영 팀(사진 분야), 문한솔 팀(블로그 분야), 정민지 팀(블로그 분야), 김지형 팀(동영상 분야), 계여경 팀(동영상 분야), 최주혜 팀(UI/UX 분야), 안수아 팀(UI/UX 분야), 조영빈 팀(창업 분야), 박원호 팀(창업 분야)▶특별상·김서현 팀(동영상 분야), 정진영 팀(동영상 분야), 계여경 팀(UI/UX 분야)에 각각 수상했다.

 오산=최승세 기자 css@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