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가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와 함께 친환경 에코 디자인 소재를 연구·개발하는 연구자(단체) 및 창업기업,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연구 자금 및 컨설팅 지원에 나선다.

이번 에코디자인 소재 연구·개발(R&D)지원 사업은 창의적인 에코디자인 소재를 발굴하고 에코디자인 인식 확산 및 산업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지원대상은 창업 7년 미만의 법인 또는 개인 사업자, 예비창업자나 연구자(단체)이다. 

예비창업자는 2020년 11월 30일까지 광명시 관내에서 창업이 가능해야 지원 가능하다. 지원규모는 총 4천만 원으로 공개 모집 및 심사를 통해 참여자를 선정한다.

신청 가능한 사업은 일회용 쓰레기를 줄일 수 있는 친환경 소재 개발, 유해물질 배출을 줄이고 제품의 사용 수명을 늘릴 수 있는 소재 연구, 원단 로스율을 최소화하는 재단 방법 연구 등 다양한 에코 소재 연구 개발 과제로 자유롭게 신청 가능하다.

참여자로 선정되면 지원자(단체)당 최대 1천만 원까지 연구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지원금은 시제품 제작비, 소모성 물품 구입비, 인쇄비, 원고료, 통번역료, 자문료, 특허?출원 인증 취득 비용 등의 항목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법률, 기술, 특허, 제조,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를 매칭해 1:1 맞춤형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하며 예비창업자에게는 사업자등록 주소지와 비상주 사무공간인 가상 오피스 입주를 연계 지원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7월 10일 18시까지이며 광명시청 누리집(www.gm.go.kr) 고시공고란 또는 경기문화창조허브 누리집(www.gcon.or.kr/ghub)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이메일(gmghub@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02-2680-6968)로 문의하면 된다.

광명=김영훈 기자 yhkim@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