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학교출판문화원이 26일 ㈜인터파크비즈마켓과 제휴를 맺고 ‘구매·배송 119서비스’를 본격 운영한다.

㈜인천대학교출판문화원은 지난 26일 MRO사업 위탁사인 ㈜인터파크비즈마켓(대표이사 허탁)과 제휴해 인천대학교에 맞춰 개발한 ‘구매·배송 119서비스’를 론칭했다고 28일 밝혔다.

‘구매·배송 119서비스’는 학교 운영에 필요한 상품 중 빠르고 신속하게 제공돼야 하는 상품들을 주문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온라인몰에서 관리하고, 구매자가 온라인몰을 통해 구매하면 문 앞까지 당일 배송이 진행되는 언택트 자동화 서비스다.

국내 최초로 대학 MRO서비스를 도입한 지 3년 만에 인천대는 또다시 국내 대학 중 처음으로 물류혁신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는 성과를 냈다.

MRO(Maintenance, Repair, Operations)는 소모성 자재를 구매하고 시설을 유지·보수하는 데 들어가는 물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를 지칭하는 경영학 전문용어다.

인천대는 2017년 2월 ㈜인천대학교출판문화원을 설립해 교내 MRO사업을 시행한 뒤 교내 물품 구매 거래의 투명성을 확보했고, ㈜인천대학교출판문화원은 지난해 8월 ㈜인터파크비즈마켓을 MRO사업 위탁사로 선정해 지금까지 운용하면서 구매 비용 절감은 물론 구매의 투명성을 높여 학교의 청렴도 제고에 기여해 왔다.

조동성 총장은 "‘구매·배송 119서비스’는 과거에 우리가 모르던, 경험하지 못한 것에서 지금까지 어느 누구도 생각하지 못했던 혁신적인 발상과 방법이 나온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유진 ㈜인천대학교출판문화원 대표는 "이번 서비스는 국내 어느 대학에서도 시도하지 않은 최초의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타 대학은 물론 일반 기업의 물류혁신 체제 개선을 선도하고, 새로운 서비스와 플랫폼으로 선진 모델을 지속적으로 제시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유탁 기자 cyt@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