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방탄소년단 지민 솔로곡 ‘Filter'(필터)가 23일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4위에 오르면서 15주간 차트 인하는 식을줄 모르는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는 방탄소년단 모든 곡에서 가장 높은 순위로, 앨범 'MAP OF THE SOUL : 7' 수록곡 중 ‘Filter'(필터)는 15주 동안 단 한 차례도 빠지지 않고 차트에서 가장 오랫동안 연속 장기 랭킹 하는 슈퍼 롱런 기록이다.

또한 23일 확인된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는 4위에 Filter(필터), 10위에 'We Are Bulletproof : the Eternal' 두 곡이 10위권에 올랐고, 12위에 '대취타' 등 6곡이 랭킹 되어 총 8곡이 차트 인 했다.

첫 주 차트에서 3위로 시작한 지민 솔로곡 'Filter'는 15주째인 이번에도 4위로 랭킹 되며 'MAP OF THE SOUL : 7' 앨범에서도 슈퍼 강세를 보이며 글로벌 인기곡의 저력을 한눈에 보여주고 있다.

또한 'Filter'는 TOP10' 에도 11주 동안 올려져 있으며 같은 날 23일 세계 최대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Spotify)'에서도 57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글로벌 음악 플랫폼을 휩쓸고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