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

# 이성호 경기도 홍보기획관

이성호 신임 경기도 홍보기획관은 1969년생 안성 출신으로, 도정 홍보를 수행하는 중책을 맡게 됐다. 고려대 사회학과를 나와 지방고시를 통해 공직생활을 시작했다.

민선6기 빅데이터담당관을 맡아 열정이 넘친 공직을 수행하면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직전 문화종무과장 재임기간에는 코로나19 과정 중 종교시설에 대한 적극적인 대처로 발탁됐다는 후문이다.

콘텐츠산업과장 재임시절 기발하면서도 탁월한 정책아이디어를 제시했던 경험을 갖춰 홍보기획관으로서의 역할도 기대된다.  

# 이소춘 경기도 인재개발원장

이소춘 신임 경기도 인재개발원장은 예산담당관으로서 역대 최대 국비 확보 등 소기의 성과를 이룬 공로를 인정받아 승진 인사로 발탁됐다.

1964년생으로, 경기도 특화기업과장과 국제통상과장 등 서기관을 지내며 도내 중소기업 성장 등에서 탁월한 성과를 낸 것으로 평가받았으며, 총무과장 재임기간에는 안정감을 바탕으로 한 실무형 인사라는 호평을 받아 왔다.

꼼꼼한 성격에도 후배 공무원들에게 원성을 사지 않는 깔끔한 일처리가 일품이라는 평이다.

# 강현도 황해경제자유구역청 사업총괄본부장

강현도 신임 황해경제자유구역청 사업총괄본부장은 1967년생으로 지방고시를 통해 공직생활을 시작했다.

영국 본머스대에서 관광경영 석사과정을 마쳤으며, 직전에는 DMZ정책과장을 지내면서 한반도 평화를 위한 경기도 평화정책의 최일선에서 근무했다.

가평부군수를 지내는 등 종합행정이 가능한 인물이라는 점과 고시 출신 선후배 공직자들에게 높은 신망을 받고 있다는 점 등에서 현안이 산적한 황해청의 주요 사업 수행에 최적임자라는 평가가 나온다.

# 송해충 경기도 건설본부장

송해충 신임 경기도 건설본부장은 1962년생으로, 경기도 도시주택정책 분야에서 잔뼈가 굵은 대표적 케이스로 지칭된다.

경원대 도시계획 석사과정을 거쳤으며 도 건축관리팀장과 황해청 개발과정, 따복하우스과장, 건축디자인과장 등 도의 임대주택 공급 관련 분야에서 탁월한 업무 소화 능력을 과시했다.

내년 말 완공을 앞두고 있는 광교 경기융합타운 조성사업을 원만하게 진행해 경기도의 백년대계를 완성해야 하는 중책을 맡게 됐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