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100호점 돌파에 임박한 소자본배달창업 프랜차이즈 통달배가 수비드 찜닭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프랑스에서 유래된 진공저온조리법인 수비드(sous vide)는 양념한 고기를 진공 처리한 뒤 60도 근처 저온에서 짧게는 6시간, 길게는 72시간 동안 오래도록 삶는다. 이로써 고기의 뼛속까지 양념이 골고루 배게 하며, 육질을 촉촉하고 부드럽게 만든다.

통달배는 정성을 담은 슬로우푸드를 지향하는 만큼, 이 같은 수비드를 적극 활용해 만든 찜닭과 닭도리탕을 신메뉴로 출시했다. 자체 개발한 특제 소스와 육즙이 풍부하고 부드러운 수비드 닭고기가 조화를 이루는 메뉴이기에 자사 순위권 메뉴인 매운족발에 버금가는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게 외식업 프렌차이즈 브랜드 통달배 측 설명이다.

이번 신메뉴는 통달배 배달전문점의 매출 증가에도 직접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통달배 배달전문점은 1개 매장이 다양한 핵심 사업아이템 종류를 모두 갖춘 곳으로, 기존 족발, 보쌈, 삼겹살, 쪽갈비 메뉴에 수비드 찜닭 및 닭볶음탕 메뉴까지 선보여 더 넓은 수익루트를 통한 매출 상승이 가능해졌다.

또한 통달배 배달전문점은 본사가 가맹점에 완제품 형태의 냉장 식자재를 공급하는 ‘원팩원쿠킹 간편조리시스템’을 갖춰 40대 1인창업자부터 시니어창업자, 여자, 남자소자본창업자까지 누구나 다양한 메뉴를 쉽고 빠르게 조리할 수 있다. 이 점 또한 통달배 배달전문점이 일반적인 국내 음식점과 차별화돼 있다는 평가를 받는 이유 중 하나다.

통달배가 매주 수요일 오후 3시 본사에서 진행하는 설명회에 참석하면 요즘 뜨는 사업아이템과 추천창업아이템 같은 최신 창업정보와 통달배 배달 전문 가게 성공사례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청년창업에 도전하는 사람은 물론, 은퇴창업을 계획하는 부부, 소규모창업을 원하는 노인까지 누구나 예약을 통해 참석 가능하다.

한편 통달배는 요식업 자영업자들이 기존 식당의 시설을 활용해 자사 배달전문점으로 소자본 업종전환 창업을 할 수 있게 일조한다. 또한 창업대출이 불가피한 예비 가맹점주가 할부 신규창업비용대출을 받을 수 있게 도움을 주고 있다. 가맹점주 모집에 응한 외식업 초보 창업자를 대상으로 상담부터 입지분석(상권분석), 매장 운영 교육까지 체계적으로 진행한다는 것도 특징이다. 최근에는 순대국체인점 메뉴도 출시해 호응을 얻고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