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예결위 등 상임위 배치 완료
상태바
수원시의회 예결위 등 상임위 배치 완료
예결특위원장에 채명기 선임… 오늘 상임위원장 선출로 院 구성 매듭
  • 김강우 기자
  • 승인 2020.07.03
  • 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의회는 2일 제35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제11대 후반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및 각 상임위원회 선임을 마쳤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는 채명기(민, 원천·영통1동·사진)의원, 부위원장으로는 이병숙(민, 비례대표)의원이 선임됐다.

예결특위 위원은 이재식·이재선·문병근·장정희·최영옥·김미경·이철승·최인상·박명규·유준숙·조문경·송은자·강영우·박태원·이희승 총 17명이다.

상임위별 위원 구성을 살펴보면 의회운영위원회는 총 10명으로 홍종수·유재광·윤경선·황경희·조미옥·김영택·박태원·최찬민·장미영·김호진 위원으로 선임됐다.

4개 상임위의 경우 각 9명씩 구성됐다.

기획경제위원회는 이재식·이재선·양진하·유준숙·송은자·강영우·김영택·최찬민·김호진 위원이다.

도시환경위원회는 홍종수·문병근·유재광·이현구·윤경선·김미경·최인상·황경희·채명기 위원이다.

문화체육교육위원회는 김기정·이혜련·이종근·장정희·김정렬·이철승·조문경·이병숙·장미영 위원이다.

복지안전위원회는 김진관·조명자·이미경·한원찬·최영옥·박명규·조미옥·박태원·이희승 위원으로 꾸려졌다.

후반기 상임위원회는 기존의 문화복지위원회와 도시환경교육위원회를 각각 ‘문화체육교육위원회’와 ‘도시환경위원회’로 변경하고, 기존 교통건설체육위원회 대신 ‘복지안전위원회’를 신설하는 등 위원회의 명칭과 직제순서가 조정됐다.

수원시의회는 3일까지 각 상임위원장 선거를 마치고, 후반기 원구성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김강우 기자 kkw@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