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도내 31개 시·군의 청년정책 정보를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경기도 청년정책 온라인 플랫폼인 ‘경기청년포털’이 오픈했다. <사진>
2일 도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운영에 들어간 ‘경기청년포털’은 청년의 지역, 연령, 관심 분야, 사회적 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검색하는 ‘맞춤형 검색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시·군별 청년 커뮤니티 게시판에서는 그 지역의 청년들이 서로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다.

또 청년들이 정책에 대한 궁금증을 문의하고 해소할 수 있는 질의 게시판과 정책을 직접 제안할 수 있는 ‘제안게시판’ 운영을 통해 청년들과 신속한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고, 앞으로 정부의 청년정책 정보까지 통합해서 제공할 수 있도록 기능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도는 오는 15일까지 경기청년포털 공식 운영에 대한 기념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게시판에 각종 포털·검색사이트에서 ‘경기청년포털’을 검색한 후 내려받은 이미지를 올리거나 이벤트 내용을 SNS에 공유한 후 주소를 올리면 추첨을 통해 35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경기청년포털 가입 회원이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기존 잡아바(jobaba.net) 회원은 별도 가입 없이 로그인해 응모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청년포털 홈페이지(https://youth.g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영호 기자 kyh@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