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평화와 상생의 관광도시 파주’의 이미지를 널리 알리고, 파주를 대표하는 관광기념품을 발굴하기 위해 ‘2020 파주시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다양한 관광기념품을 발굴하기 위해 완제품 지정공모 및 자유공모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지정공모는 임진각, DMZ, 남북정상회담 등 평화·통일·상생의 평화수도 파주시의 상징성이 잘 표현된 제품을 대상으로 한다. 

자유공모는 관광지, 축제, 문화예술, 역사 등 파주시의 매력적인 관광자원 콘텐츠에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현대적이고 실용성 있는 제품을 대상으로 한다.

접수기간은 9월 1일부터 4일까지 4일 동안 방문접수만 가능하다.

두 분야 모두 응모자격에는 제한이 없지만 지속적으로 양산이 가능한 민·공예품 및 잡화류 등의 제품이어야 하며, 신청된 기념품 중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9점을 선정한다.

시상금은 분야별 대상 700만 원, 금상 400만 원, 은상 200만 원, 동상 100만 원 등을 지급할 계획이다. 입상작은 파주시 대표 관광홍보 기념품 등으로 제작·활용되며, 각종 홍보물 및 관광박람회 등의 행사에서 적극 홍보된다.

안승면 관광과장은 "파주시를 대표하는 우수한 관광기념품을 발굴·육성해 평화와 상생의 관광도시 파주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파주=이준영 기자 skypro12@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