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제약은 글로벌 조달시장에 공급하는 인간 면역 결핍 바이러스(HIV) 치료제 ‘CT-G7’의 출하를 본격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CT-G7은 셀트리온이 자체 개발한 HIV 치료제로, 시장에서 선호도가 높은 3개 성분으로 구성된 개량신약이다.

셀트리온은 지난 4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CT-G7의 잠정승인(Tentative Approval)을 획득했고, 글로벌 조달시장 진출을 위해 다수의 국제조달기구와 협의를 진행해 왔다.

셀트리온은 최근 글로벌 조달기관들과 1천600만 달러에 달하는 공급계약을 성사시켰다. 하반기에는 추가 계약을 통해 올해 총 3천600만 달러의 공급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이번에 공급하는 제품은 셀트리온을 통해 국제조달기구에서 지정하는 국가에 공급된다. 셀트리온제약은 CT-G7 출하로 상업생산 중인 ‘CT-G1(리네졸리드·항생제)’, ‘CT-G2(테믹시스·HIV 치료제)’를 포함한 글로벌 케미컬의약품 라인업을 더욱 강화하게 됐다.

또한 미국에 공급 예정인 ‘CT-G4(당뇨병성신경병증치료제)’도 상업생산 막바지 단계에 있어 올해 3분기까지 모두 4종의 글로벌 케미컬의약품 생산 포트폴리오를 갖출 것으로 보인다.

셀트리온제약 관계자는 "CT-G7의 출하는 글로벌 케미컬 제품의 본격적인 공급을 알리는 신호탄"이라며 "조달시장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셀트리온그룹의 케미컬의약품 생산 및 공급 능력을 알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치동 기자 airi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