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학교는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실시한 ‘전문대학 브랜드 평판’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는 지난 5월 25일부터 1개월여간 국내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5천200여만 개를 분석했다.

분석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서울예술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

경복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01만842, 미디어지수 9만1천384, 소통지수 12만9천340, 커뮤니티지수 21만5천989 등 총 244만7천55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9만 8792와 비교하면 122.75% 상승한 수치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미스터트롯에서 우승한 임영웅씨가 자랑스런 경복인에 선정되고, 수상식에서 500만원 상금 전액을 실용음악과 후배들에게 기부했다"며 "대학일자리센터가 개발한 성공취업플랫폼을 통한 언택트(비대면) AI 이력서, 자기소개서 경진대회, 2020년 4년제 대학 졸업 유턴 입학생 등록자수 전년대비 22.3% 증가 등이 1위를 차지한 요인으로 분석됐다"고 말했다. 

남양주=조한재 기자 chj@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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