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가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이달부터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민원처리의 친절성, 전문성, 신속성 및 제도개선 등 16개 항목에 대한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 등을 연간 상시 진행한다. 시민 의견은 바로바로 시 행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박남춘 시장은 지난 5월 실시한 민원담당자 간담회에서 시민과 접점인 민원행정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시민이 원하는 민원서비스가 이뤄질 수 있는 방안 마련을 지시했다.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 참여 방법은 시 홈페이지(https://www. incheon.go.kr)에 접속해 참여하면 된다. 시는 시민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해 민원행정 수준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 의견을 적극 수렴해 고객맞춤형 민원행정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창호 기자 ych23@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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