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이불 속에서도 가상현실(VR) 기술을 이용해 웨딩 샵을 투어할 수 있는 서비스가 실현된다.

희찬고는 웨딩샵 매장을 360도로 투어 할 수 있는 VR영상을 무료로 제공함은 물론, VR투어시 업체들에게 직접 문의(비공개 가능)를 할 수 있게 하여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부부들의 궁금증을 바로 해결할 수 있다. 댓글(문의)을 입력하면 해당 업체 담당자가 문자와 메일로 확인하여 업체와 비대면으로 바로 매칭도 가능하다. 

웨딩플랫폼 희찬고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유용한 언택트 웨딩샵 VR투어 서비스 제공을 위해 자체적인 프로그램을 구축했다. 또한 웨딩산업에서 믿을만한 업체만을 파트너사로 선별하여 예비부부들에게 제공함으로써 결혼준비를 하는 예비부부들의 시간과 예산을 절약해준다.

예비부부가 실제 투어하는 듯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미리 예약 하지 않으면 입장이 제한됐던 곳도 이번 VR 영상을 통해 공개된다. 웨딩홀, 웨딩드레스, 헤어메이크업, 한복, 맞춤정장 등의 웨딩샵을 체험하며 천장에 있는 장식을 살펴보고, 로비 내 가구를 가까이관람할 수 있게 됐다.

박보라 매니저는 “이번 VR 영상을 통해 예비부부 모두가 언제 어디서든 온라인으로 웨딩샵을 관람하고 체험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한, 강소연 팀장은 “웨딩샵 VR 영상 같은 언택트 웨딩샵 투어 서비스가 예비부부들의 제한적 환경을 극복하는데 일조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현재 전국 웨딩업체들에게 VR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하였으며, 웨딩업체 오프라인 매장들을 VR투어 파노라마 영상으로 제작하여 예비부부들이 현장감 있게 가상 방문 경험을 미리 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웨딩업체들과 온라인에서 바로 매칭할 수 있다. 

희찬고는 기존 웨딩컨설팅, 웨딩플래너와 달리 예비부부와 웨딩업체 사이 중간 수수료 없이 바로 매칭된다는 차별점을 가지고 있다. 이는 고품질의 서비스와 상품 제공을 가능하게 만들어 예비부부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또한, 오프라인 웨딩박람회를 가지 않고도 365일 전국 온라인 웨딩 박람회를 즐길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성훈 희찬고 최고 기술이사는 “희찬고는 예비부부 관점에서 모든 것을 집중하고 있으며 웨딩관련 업체 사업주와 함께 상생하고 있다”며 “즐겁고 행복한 웨딩산업 생태계를 형성해 희찬고가 이 시장에서 단단하게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