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경희대학교한방병원은 지난 13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코로나19로 지친 환자를 위해 다양한 치료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소화기·보양클리닉은 코로나19 등 감염병 질환을 잘 이겨 내기 위한 ‘면역력 강화 프로그램’을 제안한다.

한의학에서는 인체를 하나의 소우주로 보는데, 건강한 상태로의 기 순환을 수승화강(水昇火降)이라 부른다. 이번 프로모션은 수승화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녹용·사향 면역약침요법으로 시술 시간은 1~2분 이내, 5회 치료는 스케줄에 따라 1~2주 내로 조절 가능해 간단한 방법으로 원기를 회복하고 면역력 상승에 도움을 준다.

뇌신경센터는 중풍 예방에 나선다. 노인인구가 계속 늘어나면서 뇌질환은 가장 걱정되는 질환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다. 뇌는 손상되면 다시 회복하는 것이 어려워 미리 검사로 예방하고 손상을 방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뇌신경센터 한방내과는 중풍을 예방하기 위한 검사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뇌혈류초음파와 맥파전달속도검사로 동맥경화 정도와 중풍 위험을 낮추도록 돕는다.

한방알레르기·피부미용클리닉은 처진 피부를 끌어올리고 꺼진 부위는 채워 주는 매선 리프팅과 채움 매선, 그리고 멍이나 통증의 부담이 없으면서 탄력 있고 작은 얼굴을 만들 수 있는 청안침(1회, 10회) 프로그램을 준비해 동안 피부로 거듭날 수 있게 한다. 녹는 실을 사용한 매선과 한방 침만을 이용한 청안침은 모두 시술시간이 길지 않고 일상 복귀가 빨라 자연스럽게 아름다움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방비만체형클리닉에서는 지방분해침 혹은 다부위약침과 감비경신음 등을 포함한 절식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지방분해침은 뱃살, 팔뚝살 등 부분 비만의 치료에 효과적이고, 다부위약침은 특히 내장지방에 효과적이다. 절식 디톡스 프로그램은 한방비만체형클리닉만의 축적된 노하우로 개발한 절식보조제 한약인 감비경신음을 이용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신개념 절식 프로그램이다. 체중 감소 중에도 기초대사량이 줄어드는 것을 최소화하고 요요현상을 예방해 효과를 오래 유지할 수 있다.

한방치료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동경희대학교한방병원(☎02-440-7141~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하남=이홍재 기자 hjl@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