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이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과 관련해 공세 수위를 한층 높이고 있다.

전날 "힘들다고 울부짖고 싶었다"는 피해자의 입장 발표 이후 여론이 악화했다는 판단에 따라 진실 규명을 요구하며 파상공세에 나섰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14일 특임검사 또는 특별수사본부 설치를 통한 진상규명 수사를 촉구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검찰은 특임검사를 임명하거나 특별수사본부를 설치해 성추행 사건의 진상을 밝히고 비서실의 은폐 여부, 수사기밀 누설 등도 철저히 밝혀 책임자는 엄벌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주 원내대표는 "서울시청 내부자들로부터 우리 당에 들어온 제보"라며 "서울시장 비서실 차원에서 박원순 시장의 성추행 방조 또는 무마가 지속해서 이뤄졌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서울시장 개인의 위계에 의한 성추행이 이뤄짐과 동시에, 시장 비서실 내나 유관 부서에서 피해자 전직 비서의 호소를 묵살하는 심각한 인권침해도 있었다"고 말했다.

판사 출신인 전주혜 의원은 원내대책회의에서 "앞으로도 이런 식으로 사건이 진행된다면 어떻게 고소인이 국가 시스템을 믿고 권력형 성범죄에 목소리를 낼 수가 있겠느냐"며 "고소 사실 유출 경위는 반드시 파악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양금희 의원은 권력형 성범죄와 관련해 피고소인이 사망하더라도 ‘공소건 없음’으로 사건을 종결하지 않고 수사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가칭 ‘박원순 피해자 보호법안’을 대표발의한다고 밝혔다.

통합당은 행정안전위원회, 여성가족위원회 등 관련 상임위를 통해 관련자 청문회를 요구하고, 진상이 충분히 밝혀지지 않을 경우 국정조사나 특검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