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도내 대학들과 함께 ‘골목상권 살리기’ 협업에 나선다.

15일 도에 따르면 경희대학교, 계원예술대학교, 한양대(에리카캠퍼스), 경동대학교, 대진대학교, 신한대학교 등 6개 학교가 ‘2020 경기도 골목상권-지역대학 협업 프로젝트’에 최종 선정됐다.

해당 대학들은 1곳당 2천5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골목상권 자생력 강화에 힘을 보탠다.

프로젝트는 예술·디자인 관련 대학과의 협업을 통해 아름답고 특색 있는 지역상권을 육성하는 데 목적을 뒀다. 특히 도는 학생활동비 일부를 경기지역화폐로 지급해 골목상권 선순환 구조를 만든다.

프로젝트 심의에서 경희대는 용인 ‘서천동상인회’와 맞춤식 상점쿠폰 개발, 스토리텔링 굿즈(Goods) 제작, SNS 인플루언서 활용 마케팅 활동 계획을 선보였다.

계원예대는 의왕 ‘내손1동상가연합회’, ‘내손사랑상인회’ 등과 협력해 상권 활성화 연구 진행, 시각 중심의 메뉴 및 레시피 개발, 소셜미디어 홍보 방안을 마련했다.

한양대는 안산 ‘대학동상인회’, ‘에리카상인회’ 등과 협업 핫라인을 구축하고 통합 로고 제작, 홍보영상 제작 등의 방안을 내놨다.

경동대는 양주 ‘소소한마을상인회’와 정보그림(인포그래픽) 형식의 홍보영상물을 제작하고, 하나의 소재로 마케팅 등 다양한 활동에 사용할 수 있는 ‘원 소스 멀티 유즈(one source multi use)’ 콘텐츠 개발 방안을 수립했다.

신한대는 의정부 ‘가구밀집상가번영회’와 지역 가구거리를 문화예술특화거리로 조성할 수 있는 콘텐츠 개발 방안을 모색했다.

대진대는 포천 ‘화동로상인회’와 상권 홍보영상 제작, 포토존 제작 등 마케팅 활동 계획을 세웠다.

김상현 기자 ksh@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