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다리 농구스타이자 스포츠를 통한 나눔의 아이콘인 사단법인 한기범 희망나눔의 한기범 회장(의정부시 홍보대사)이 농구관련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고 21일 밝혔다.

채널명은 ‘한기범의 뻔한 농구TV’ 이며 한기범 회장이 직접 영상을 제작해 업 로드 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채널에서는 평소 농구를 배우고 싶었던 일반인들을 위해 전(前) 국가대표 출신인 한기범 회장이 20년 간 선수생활을 하며 보고 배운 센터플레이(Post Play)등 다양한 농구 기술들을 직접 설명하며 코칭에 나선다. 

특히 농구 코칭 콘텐츠와 소장하고 있던 80년대 대학농구 영상 등 흥미로운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기범희망나눔은 한기범 회장의 유튜브채널 개설과 함께 그동안 유료로 운영해오던 농구 코칭 사이트인 펀바스켓볼(www.funbasketball.co.kr)을 전면 무료화해 남녀노소 상관없이 한기범회장이 직접 알려주는 프리미엄 농구코칭동영상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게 됐다. 

사단법인 한기범희망나눔은 소외되고 어려운지역에 나눔활동을 꾸준히 실천하며 어린이심장병 및 다문화 가정, 농구꿈나무 지원을 하고 있다.

한기범 회장은 "시대의 흐름에 따라 유튜브를 시작하게 됐다. 제일 잘할 수 있고 또 평생 해왔던 것이 농구이기 때문에 농구 콘텐츠로 유튜브 시장에 발을 내딛어 보려 한다. 초보 유튜버라 실수도 있을 수 있고, 어색할 수도 있지만 재미있게 시청해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