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평생학습관은 ‘2020년 무료 AI 채용컨설턴트 전문가 양성과정’ 학습자를 오는 27일부터 31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AI채용컨설턴트 전문가 양성과정은 4차 산업시대에 맞는 인재육성으로 지역강사 및 전문강사로서 AI채용 시스템과 취업 컨설턴트로서 활동 할 수 있는 양성과정이다.

또 AI 채용컨설턴트 전문가 양성과정은 면접 스킬과 자기소개서 등 취업에 필요한 역량을 지도할 수 있도록 하고 최근 채용 트렌드인 AI면접에 대한 지식과 지도 역량 강화로 현장에서 취업준비생들을 교육할 수 있는 컨설턴트로서 활동할 수 있도록 학습하는 과정이다.  

또한, 전문직 은퇴자(예정자) 및 경력단절 여성의 경험과 역량을 재개발하고, 일반면접과 AI면접 등 채용 전반에 대한 내용 및 지도 역량 강화로 적극적인 사회 재참여 활동을 확대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AI 채용컨설턴트 전문가 양성과정을 수료한 학습자는 실제 교육 현장에 보조 강사로 참여 기회가 제공되며, 우수 수료자의 경우 주 강사 활동 기회로 연계할 뿐만 아니라‘보수교육’을 통해‘자기소개서 컨설팅, 면접컨설팅’의 보조강사 및 메인강사로 취업 제공이 가능하다. 또한 강사들 간의 수평적 네트워크 활성화 뿐만 아니라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해 지속적이고 연속적인 취업 루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AI 채용컨설턴트 전문가 양성과정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온, 오프라인 병행 학습으로 진행되며, 온라인의 경우 화상통신 플랫폼을 사용, 오프라인은 하남시평생학습관에서 진행한다.

수강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받으며, 선착순 접수, 수강료는 무료이다.

자세한 사항은 하남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lll.hanam.go.kr)를 참고 하거나 전화(031-792-5362)로 문의하면 된다.

하남=이홍재 기자 hjl@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