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몬스가구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0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평가에서 가정용 가구 부문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인증 수여식은 지난 22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이상진 한국표준협회장을 비롯해 김승곤 에몬스가구 전무 등 수상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는 소비자들이 이용하는 상품과 서비스의 웰빙 정도를 건강성, 환경성, 안전성, 충족성, 사회성 등 5개 항목을 통해 심사해 부문별 웰빙 만족도 1위를 선정하는 제도다.

올해로 창립 41주년을 맞는 에몬스가구는 3년 연속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가정용 가구 부문 1위를 비롯해 가정용 가구 분야 최초로 ‘굿디자인’ 국무총리상 수상, 20년 연속 우수디자인(GD) 선정 등 제품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또 3년 연속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생활가구 부문 1위, 8년 연속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가정용 가구 부문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노현관 홍보실 부장은 "이번 수상은 에몬스가구 고객들의 만족도가 반영된 만큼 뜻깊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과 품질, 서비스로 더 큰 감동과 행복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종국 기자 kj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