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는 지난 24일 인생多(다)모작학교 ‘지혜로운 나이듦을 위한 인생수업’의 일환으로 건국대학교 하지현 교수의 ‘나를 지키는 힘! 마음건강’ 공개 특강을 열었다. 

이날 신중년을 위한 인생특강은 지난해 시민 의견을 수렴해 ‘건강’을 주제로 진행했으며, 70여 명의 시민이 참석했다. 

시는 9월 1일에는 ‘경제’를 주제로 특강을 개최할 계획이며, 9월부터 11월까지 총 120명 시민을 대상으로 건강, 재무, 경력 설계, 웰다잉 등 생애설계를 주제로 심화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상·하반기 신중년 맞춤형 교육이 끝나면 ‘신중년 특공대’ 동아리를 구성해 지속적인 만남과 학습을 통해 지역 학습공동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박승원 시장은 "평생학습을 통해 시민 모두가 더불어 살아가는 학습사회를 만들어 가야 한다. 새롭게 이전한 평생학습원 공간에서 끊임없이 만나 학습하고 토론하며 관심사를 공유하고 나누는 것이 진짜 평생학습"이라고 말했다.

광명시평생학습원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교육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 이용 관련 자세한 내용은 광명시평생학습원 홈페이지(lll.gm.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02-2680-6201, 6116)로 문의하면 안내된다. 

광명=김영훈 기자 yhkim@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