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교문1동 행정복지센터 -느티나무 의료사협, ‘우리동네 건강주치의 사업’ 협약 체결
상태바
구리시 교문1동 행정복지센터 -느티나무 의료사협, ‘우리동네 건강주치의 사업’ 협약 체결
  • 윤덕신 기자
  • 승인 2020.07.31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 교문1동 행정복지센터는 느티나무 의료복지 사회적 협동조합(느티나무 의료사협)과 ‘우리 동네 건강주치의 사업’에 대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느티나무 의료사협과 함께 하는 ‘우리 동네 건강주치의 사업’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간호사·사회복지사와 함께 1차 의료기관 주치의가 의료취약계층에게 통합적인 건강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느티나무 의료사협은 현재 장애인 주치의 사업 참여, 원진녹색병원과의 협약 등 지역사회 건강 문제 해결을 위한 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교문1동은 주치의와 함께 치료·간호계획을 수립하고, 정기적인 가정 방문 중 건강 이상 및 복지 욕구가 있을 시 주치의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문제를 해결한다. 주치의는 중증질환의 예방적 케어, 만성질환 적극적 관리, 왕진 서비스 등을 제공하게 된다.

박두환 느티나무 의료사협 이사장은 "교문1동과의 전략적 업무협약은 더 많은 의료취약계층에게 손을 내밀어 줄 수 있는 신호탄이 될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바이러스 감염 걱정 없이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안승남 시장은 "느티나무 의료사협과 협업을 통해 보건·복지 분야에서 소중한 협력관계임을 재확인된 것에 대해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를 통해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과 더불어 더 많은 1차 의료기관들의 참여가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했다. 

구리=윤덕신 기자 dsyun@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