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보건소는 비대면 건강생활실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우리동네 걷기왕!’의 돌발 이벤트를 다음 달 31일까지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워크온)을 이용한 ‘우리동네 걷기왕’은 참여자의 개인 걸음 수를 모아 권역별 걸음 수를 산출, 가장 걸음 수가 높은 권역 참여자에게 건강홍보물품을 제공한다.

앞서 돌발 이벤트로 건강 다짐 인증샷 게시, 하루 걸음 수 최우수자 선정 등을 했다. 이번에는 걷기뿐만 아니라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위한 2가지 이상의 식품군이 포함된 균형 잡힌 아침밥 사진 인증을 준비했다. 

5가지 식품군은 곡류군(밥, 떡, 감자, 고구마 등), 고기·생선·달걀·콩류·채소류(김치, 당근, 오이, 다시마, 버섯 등), 과일류(수박, 참외, 복숭아, 바나나 등), 우유 및 유제품류(우유, 치즈, 요거트 등)이다. 이 중 2가지 이상의 식품군으로 아침밥 인증을 하면 건강홍보물품을 지급해 건강한 식습관까지 독려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센터(☎031-870-6087~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시민은 "평소 허리 통증으로 걷기를 매일 1만 보 이상 실천하고 있다"며 "통증도 없애고 영양소가 골고루 있는 제철과일 등 건강한 식생활 실천으로 건강이 좋아진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의정부=신기호 기자 skh@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