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30일 "필요하다면 더 강력한 부동산 안정화 대책을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정책조정회의에서 부동산 입법과 관련해 "투기 근절과 시장 안정화에 확실한 효과를 발휘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오늘 주택·상가 임대차보호법을 시작으로 나머지 부동산 입법도 이번 임시국회에서 처리할 것"이라며 "신혼부부와 청년 등이 쉽게 주택을 마련하도록 수도권 공급대책도 마련하고 있으며 조만간 발표하겠다"고 덧붙였다.

민주당은 또 부동산 관련법 처리를 놓고 ‘입법 독재’라고 반발하는 미래통합당을 향해 비판을 쏟아냈다.

김 원내대표는 "부동산 시장 혼란의 반사이익을 노리는 미래통합당은 시간 끌기로 일관했다"며 "통합당은 부동산 가격 폭등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며 주장했다.

그는 "민주당은 국회법 절차를 준수하며 부동산 입법을 추진 중"이라며 "투기 근절과 시장 안정화를 위한 부동산 정책은 정쟁의 대상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7월 임시국회에서 부동산 입법이 완료되지 않으면 현실적으로 11월이 돼야 처리가 가능해 그때는 늦어서 부동산 과열을 통제할 수 없다"며 통합당을 향해 "부동산 시장 혼란의 반사이익에 안주하지 말고 공당으로서 역할을 다해 달라"고 촉구했다.

조정식 정책위의장은 "주거 안정은 민생의 핵심이자 타협할 수 없는 지상 과제"라며 "7월 임시국회 내 처리하는 것은 시장의 혼란을 줄이기 위해서라도 불가피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국회법 절차에 따라 국회를 운영하는 것은 당연한 일인데 독재, 법치주의 파괴를 부르짖는 것은 어불성설"이라며 "국회법을 파기하는 반칙 정치, 국민 눈속임에 골몰한 시대착오적 구태 정치를 중단하고 민생 안정에 힘을 모아 달라"고 요구했다.

최고위원에 출마한 이원욱(화성을)의원은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통합당을 향해 "계속 논의하자고 여러 번 권했지만 기피해 놓고 이제 와서 독재라고 얘기하는 것은 참 어처구니없는 말"이라고 비판했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