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도내 중소·중견기업 CEO를 위한 ‘2020 월드클래스 CEO 아카데미’ 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도내 중소ㆍ중견기업 CEO들을 위한 맞춤형 교육으로, CEO들의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시키고 신흥시장 진출 및 판로개척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 과정은 당초 지난해까지 12주 과정으로 진행됐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장기 집합교육이 어려워짐에 따라 총 3회로 단축 운영된다.

교육은 분야별 최고 전문가를 초청해 수원시 광교 소재 메리어트호텔에서 진행되며, 이달 14·21·27일 3주간 운영된다.

먼저 14일에는 ‘중소기업 수출 활성화 및 성장전략’이라는 주제로 코로나19에 따른 글로벌 경영환경 분석과 대응 방법에 대한 강의가 열린다.

이어 21일에는 ‘글로벌 소비시장으로 부상하는 아세안’과 ‘떠오르는 아프리카 시장을 잡아라’라는 두 개의 주제로 진행되며, 27일에는 ‘가깝고도 먼 나라 베트남’이라는 주제로 베트남 경제 전망과 진출방안에 대한 모색과 함께 ‘중소기업 CEO가 반드시 알아야 할 노무 및 세무’ 강의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대상은 도내 중소·중견기업 CEO, 유관기관 임원 등이며, 교육 회차별로 14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비는 1회차 당 15만 원이다.

신청방법은 GBSA아카데미 홈페이지(www.gbedu.or.kr)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정진욱 기자 panic82@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