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남동구- 남동 스마트산단 사업단과 사업설명회 개최
상태바
인천시 남동구- 남동 스마트산단 사업단과 사업설명회 개최
  • 박승준 기자
  • 승인 2020.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남동구는 ‘인천 남동 스마트산단 사업단’과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상호 협력방안을 모색했다고 4일 밝혔다.

인천 남동스마트산단사업단은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모한 ‘스마트산단 사업’에 선정돼 인천시, 남동구,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테크노파크, 인하대학교, 인천스마트시티,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이 참여해 올 2월 발족했다.

사업단은 현재 남동국가산업공단의 산업구조와 실태를 연구·분석해 지속 발전이 가능하도록 정보통신기술과 지식기반산업을 융합한 스마트산단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다.

이날 설명회는 사업단의 비전과 추진전략을 청취하고, 스마트산단의 개념과 지식·정보를 공유해 상호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사업단에 따르면 현재 남동산단은 인천 제조시설의 27%에 해당하는 6천800여 개 업체가 입주해 10만 여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남동산단은 수도권과 인천 경제발전의 중심지이나 기반시설이 노후하고 경쟁력이 낮아 지속적으로 변화와 혁신 그리고 미래를 위한 구조고도화 등이 요구돼 왔다.

사업단은 ▶기반시설 디지털화 ▶남동산단형 스마트에너지 플랫폼 구축과 친환경 제조공정 ▶혁신인재 양성과 제조혁신 기반 구축 ▶미래성장동력 육성과 근로자가 행복한 공간 구축 등 4대 목표를 제시했다.

현운몽 사업단장은 "사업단이 추진하는 사업들이 정상적으로 추진되고 스마트팩토리가 조성되면 인접한 인천공항·인천항·송도자유경제구역 등의 인프라를 통해 지속성장과 발전이 이뤄질 것"이라며 "목표는 강소기업과 신산업 육성으로 미래성장을 이끄는 스마트 산업단지 구현"이라고 강조했다. 

박승준 기자 sjpark@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