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반려동물관리사 양성과정’에 참여할 교육생 16명을 모집한다.

반려동물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있으며 관련분야에 취(창)업 의사가 있는 여성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교육은 국내 반려동물 관련 산업의 이해, 반려 동물(개, 고양이)에 대한 이해, 행동교정, 기초훈련법, 응용훈련법, 실습 등으로 진행된다.

교육기간은 8월 24일부터 10월 29일까지 주5회 월~금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1시 30분까지 1일 4시간으로 진행하고, 교육 수료 후에는 반려동물관리사로(동물 병원, 애견유치원, 애견카페, 애견 용품샵 등) 취업도 연계한다. 

교육비는 무료이나 자부담금 10만 원이 있으며, 교육수료 시(출석률 80%이상), 6개월 이내 취업 시, 각각 5만 원씩 환급한다. 또한 출석률 80% 이상인 경우 월 5만 원의 교통비를 지급한다.

교육 참여 희망자는 광명시청 누리집(http://www.gm.go.kr/)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해 오는 14일까지 여성새일센터(취업상담실)에 직접 방문 제출하거나 이메일로(전화문의) 제출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광명시 오리로 366번길 6) ☎02-2680-6773로 전화하면 된다. 

광명=김영훈 기자 yhkim@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