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가 2021학년도 대학입시 수시모집을 설명해 주는 박람회를 일대일 대면 상담 및 온라인 상담으로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시는 오는 29일 오전 10시 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 대학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 대면 참석 인원은 50명으로 제한되며, 참가 신청은 13일까지 시 홈페이지(시민참여→인터넷접수→수시박람회)에서 선착순 접수한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오수석 대표강사가 진행하는 이번 설명회는 시 유튜브에서 실시간 방송될 예정이어서 수험생 가정에서도 볼 수 있다.

시는 당일 오후 1시부터 5시 30분까지 일대일 온라인 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진학진로센터 대입상담교사 20명이 관내 고3 수험생 160명을 상대로 진행하며, 상담교사와 수험생 간 배정된 시간에 줌(ZOOM)에 접속해 실시된다.

일대일 온라인 상담은 시 홈페이지(시민참여→인터넷 접수→1:1 온라인 상담)에서 신청하면 된다.

임현주 청소년청년정책과장은 "이번 대입 설명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제한된 범위 안에서의 대면 설명과 온라인 설명회를 병행, 줌을 이용한 일대일 온라인 상담으로 하게 됐다"며 "코로나19로 대입정보 수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군포=민경호 기자 mkh@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