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청년정책협의체는 유투브 채널 <부천-청정협TV>를 개설하고 코로나19에 대비해 비대면 온라인 활동을 시범적으로 실시한다.

청년정책 거버넌스인 ‘부천시 청년정책협의체’는 청년정책 모니터링, 의견수렴, 정책제안 활동을 펼치는 청년정책 시정 참여기구다.

또 유튜브 채널 <부천-청정협TV>는 청년 위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기획, 제작, 운영하는 채널이다. 청년 위원들은 매달 온라인 정기모임, 이슈 토론, 청년위원 인터뷰, 정책정보 제공 등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해 업로드 할 예정이다.

7월에는 토크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며 ‘인천국제공항 정규직 전환’이슈에 대해 청년들의 생각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청년정책을 모니터링하는 ‘압축풀기팀’의 활동 소개도 영상에 같이 담았다. 부천-청정협TV 영상 바로가기는 https://tinyurl.com/y3v5gfhp다.

앞으로 청년정책협의체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정책정보전달 플랫폼, 청년정책 이해관계자 네트워킹, 지역사회와의 링크 등 다양한 기능을 실현해나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되었던 청년정책협의체 활동이 온라인을 통해 재개되어 반갑다"며 "이달부터 청년기본법도 시행되는 만큼 이번 활동이 청년 정책에 대한 부천 시민들의 공감대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부천=최두환 기자 cdh9799@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