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집중 호우로 인해 전국적으로 피해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현대자동차그룹이 이재민 지원과 긴급 구호활동에 나섰다.

9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10일 수해로 인한 피해 복구와 지역 주민들에 대한 지원이 신속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20억 원을 전달한다. 현대차와 기아차는 그동안 피해지역 차량의 무상 점검 및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임직원들로 구성된 긴급지원단을 통해 생필품 및 세탁서비스 지원 등의 긴급 구호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무상점검 및 정비서비스는 지난달부터 수해 현장을 직접 방문해 침수 및 수해 차량에 대해 엔진과 변속기를 비롯한 주요 부품에 대해 무상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현장 조치가 어려운 차량은 전국 직영 서비스센터나 블루핸즈(현대), 오토큐(기아)로 입고해 수리하고 수리 비용을 최대 50% 할인해줌으로써 피해지역 주민들의 부담완화에 힘쓰고 있다.

현대차는 피해 고객이 수리를 위해 수해 차량을 입고하고 렌터카를 대여할 경우 최장 10일간 렌터카 비용의 50%를 지원하며, 기아차는 수해 차량을 폐차한 후 기아차를 재 구매할 경우 최장 5일 동안 무상으로 렌터카를 제공한다. 

아울러, 지난달 말 현대차 임직원들은 긴급지원단을 구성해 수해지역 이재민들에게 생수와 라면 등의 기본 생필품을 지원하고, 세탁구호차량 2대를 투입해 수해로 오염된 의류와 이불 등의 세탁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이번에 투입된 세탁구호차량은 18kg 세탁기 3대와 23kg 건조기 3대, 발전기 1대를 갖추고 있어 세탁 및 건조를 90분 만에 완료할 수 있어 하루 평균 1천㎏ 규모의 세탁물 처리가 가능하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성금과 수해차량 점검, 생필품 및 세탁 지원 등의 지원 활동이 갑작스러운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피해지역이 신속하게 복구돼 이재민들이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활동에 나서겠다"고 전했다.  

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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