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는 10일부터 ‘수도권 방역 강화조치 조정’에 따라 청년지원공간인 ‘청취다방HUB·우리동네청취다방’의 대관 운영을 재개한다.

이번에 대관하는 공간은 청취다방HUB 내 뜨아룸(신체활동룸), 아바라룸, 기똥차룸, 활기차룸(세미나룸)과 우리동네 청취다방(민간카페) 25곳이다.

오는 14일에는 청취다방HUB에서 대관 재개 첫 명사특강으로 4차 산업혁명 전문가이자 도서 ‘포노사피엔스’의 저자 성균관대 최재붕 교수를 초빙하여 ‘포스트코로나(Post-COVID)시대의 생존전략’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청년들이 안전하게 공간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인원 제한, 객석 거리두기, 가림막 설치 등을 실시하고 전자출입명부 작성, 마스크착용 필수화, 발열체크 후 입장, 주기적 환기 및 소독 등 생활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운영할 방침이다. 

청취다방HUB 내 뜨아룸은 댄스, 요가, 연극 등 자유로운 신체활동이 가능한 공간이며, 아바라룸·기똥차·활기차룸은 취미, 스터디, 회의 등 소그룹 활동이 가능한 공간이다.

우리동네 청취다방은 고양시 민간카페 25곳과 제휴하여 멀리 나오지 않고 우리동네 카페에서 취업관련 프로그램 체험, 커뮤니티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다. 

대관 이용료는 무료이며 신청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청취다방홈페이지(https://goyangjobcafe.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청취다방은 덕양구 화신로260번길 74 화정버스터미널 2층에 위치해 있으며 2018년에 문을 열었다. 평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주말과 공휴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고양=조병국 기자 chob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