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분에 챌린지’ 동참한 개념 스타는?... ‘이병헌’부터 ‘케빈오’까지 응원 물결
상태바
‘덕분에 챌린지’ 동참한 개념 스타는?... ‘이병헌’부터 ‘케빈오’까지 응원 물결
  • 디지털뉴스부
  • 승인 2020.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팬클럽 사이트 캡쳐)
(사진=팬클럽 사이트 캡쳐)

[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 수가 전날보다 36명 늘어난 1만 4598명으로 집계됐다.

8월 들어 잠시 주춤하던 코로나19 지역감염 일일 확진자 수는 다시 늘어나 8일과 9일 이틀 연속 30명을 기록했다. 수도권을 중심으로 한 교회 집단감염 등의 여파로 지역감염이 확산되는 상황이다.

특히, 코로나19 재확진 논란 속에서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이 새롭게 주목 받고 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지난 4월부터 최전선에서 고군분투하는 의료진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고자 ‘#덕분에챌린지’를 시작했다.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한 정·관계 인사들은 물론이고 각 분야의 대중문화 스타들이 잇따라 참여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중이다.

사회문화평론가 지승재는 언론 인터뷰에서 “최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의 증가 우려 속 의료계 파업에 대한 갑론을박이 전개되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진료를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들의 노고에 대한 감사 표현이 일명 ‘개념 스타’들을 통해 전개되는 분위기”라고 설명했다.

덧붙여 “최근 배우 이병헌을 비롯해 가수 케빈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스타들이 ‘#덕분에챌린지’에 동참하며 국민적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외에도 배우 공효진, 송혜교, 정경호, 려원, 천우희, 박보검, 가수 보아, 유노윤호, 이효리, 강다니엘, 송가인, 크러쉬 등 수많은 셀럽들이 참여했으며 ‘덕분에 챌린지’ 릴레이는 오늘도 계속 진행 중”이라고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한 스타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쏟아내며 세간의 관심을 대변하고 있다.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