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2018년 9월 6일 개봉된 리 워넬 감독, 로건 마샬 그린 주연, 베티 가브리엘, 해리슨 길벗슨, 마이클 M. 포스터, 베네딕트 하디에, 멜라니 밸레조, 린다 크로퍼, 리처드 코손 조연의 영화 '업그레이드(Upgrade)'가 주목받고 있다.

영화 '업그레이드'는 누적관객수 190,387명을 기록한 100분 분량의 오스트레일리아 액션영화다. 이 영화는 51회 시체스영화제에서 오피셜 판타스틱(최우수관객상)을 수상했다.

하루아침에 모든 것을 잃고 전신마비가 된 그레이. 인간의 모든 능력을 업그레이드하는 최첨단 두뇌 ‘스템’을 장착하고 이제, 아내를 죽인 자들을 직접 처단하기 위한 그의 통제 불능 액션이 시작된다.

전신 마비였던 남자가 최첨단 두뇌 ‘스템’을 장착하고 모든 능력이 업그레이드되어 통제 불능 액션을 펼친다는 흥미로운 설정이 인상적이다.

영화 '업그레이드'는 언론과 평단의 호평을 받으며 관심을 집중시켰다. 세계 저명 저널인 가디언지와 롤링스톤지에서는 “올해 가장 놀라운 발견”이라는 압도적 찬사를 보냈다. 또한, 할리우드 리포터, 뉴욕 매거진, 시카고 리더, 토론토 스타는 “대담하고, 혁신적이며, 독창적인 올해 최고의 영화”이며 “단연 이 시대 최고의 탄생으로 이제껏 보지 못한, 우리가 기다려온 영화”라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