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양촌읍 소재 한 교회에서 확진자가 집단 발병해 방역 당국과 김포시가 교회발 감염 확산과 관련 긴장하고 있다.

10일 오전 김포시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양촌읍 ‘주님의 샘 장로교회’ 관련 코로나19 확진자가 6명 추가됐다.

이로써 관련 확진자는 전날 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으로 이송된 60대 여성(김포 49번)과 서울 영등포구에서 검사를 받은 50대 남성을 포함해 총 8명으로 늘어났다.

양촌읍 ‘주님의 샘 장로교회’의 교인은 총 11명으로 지난 9일 최초 확진자가 발생한 후 전수검사를 실시한 결과 기존 확진자 2명 외에 10일 6명이 추가 확진 됐고 2명은 음성판정을 받았으며 1명은 재검 예정이다.

시는 현재 역학조사와 함께 확진환자의 거주지와 방문지를 방역소독하고 병원이송을 준비 중이며 조사 결과에 따라 추가조치를 실시할 예정이다.

정하영 시장은 긴급 대책회의에서 "김포 49번 확진 환자의 경우 지난 7월 29일 증상 발현부터 확진까지 열흘의 기간이 있어 지역감염 우려가 크다"며 "밀폐된 공간에서 빈번하게 예배를 가진 것이 집단 감염으로 이어진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보건소를 중심으로 꼼꼼하게 동선을 파악하고 조치를 취할 것"이라며 "이상 증상이 있는 시민들께서는 한 분도 빠짐 없이 신속하게 검사를 받아 달라"고 당부했다.

 김포=이정택 기자 ljt@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