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증권이 운영하는 모바일증권나무(NAMUH) 간편 인증번호 로그인 기능에 원인 불명의 지연현상이 발생하며 고객들에게 불편을 끼쳤다는 지적이다.

10일 농협투자증권 및 고객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부터 약 40분간 간편 인증번호 로그인 지연 현상이 발생하며 홈페이지에 로그인 지연현상에 대한 안내글이 게시됐다.

편리한 금융 서비스와 간편함을 특징으로 내세운 모바일 증권나무가 원인을 모르는 시스템 장애로 ‘시간이  곧 돈’이라 할 수 있는 증권고객들의 불만을 초래한 셈이다. 

게다가 불편사항 문의를 위해 고객센터와 대표전화로 연락을 해도 통화대기가 길어지거나 통화가 연결되더라도 잘 들리지 않는 등 추가적인 불만도 나오는 상황이다. 특히 명확한 원인에 대해 아직 파악 중인 것으로 알려져 향후 시스템 장애 여부 등 근본적인 대책 마련이 시급해 보인다.

이에 대해 농협증권 관계자는 "오전 11시부터 약 40분 가량 간편 로그인 서비스가 지연된 것은 사실이다. 다만 증권나무 로그인 방법은 지문인증 및 카카오페이 인증, 공인인증서 등 총 5가지 방법이 있으며 나머지 방법은 모두 정상이었고, 간편 로그인만 장애가 발생해 신속히 정상화시켰다"고 말했다.

한편, 모바일증권나무 서비스는 생활 속 금융습관으로 적은 돈도 착실하게 모을 수 있고,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