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광문고, 체대 진학 설명 등 ‘체육진로교육’ 한마당
상태바
광명 광문고, 체대 진학 설명 등 ‘체육진로교육’ 한마당
  • 전승표 기자
  • 승인 2020.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 광문고등학교는 체육진로교육 한마당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재학생 42명과 체육교사 4명 및 전문강사진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당초 계획했던 체육행사가 줄줄이 취소되는 어려운 상황에서 학생들의 체육분야 진로 선택을 돕고, 체대 입시 실기 능력 향상을 위해 필요한 사항들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행사에서는 ▶2021학년도 체대 진학 설명 ▶헬스산업의 현재와 미래 ▶체대입시 실기 모의평가(농구골밑슛, 20m 왕복달리기, 제자리멀리뛰기, 메디슨볼던지기) 등이 진행됐다.

‘체대 진학 설명회’에서는 스포츠 분야 진로 소개와 2021학년도 체육대학 수시 및 정시지원 전략 등이 소개됐으며, 스포츠 분야 진로 특강에서는 헬스 및 트레이너 직업에 관심있는 학생들과 강사간 질의 응답을 통해 직업 분야를 탐색했다.

또 체육대학 입시 실기 모의평가에서는 체육대학 입시의 주요 종목을 알아보고 파울 규정 등의 유의사항을 확인했다.

광문고 관계자는 "체육교과중점학교로 체육 분야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교육과정과 이론, 실기를 병행하는 교육으로 미래 체육 분야 전문인을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체육분야 진로탐색 및 실기능력 향상을 위해 온라인 교육자료 제작을 비롯해 다양한 체육 진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승표 기자 sp4356@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