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라정보통’, “안전한 신축빌라분양 위해 믿음직한 빌라전문업체를 선택해야”
상태바
‘빌라정보통’, “안전한 신축빌라분양 위해 믿음직한 빌라전문업체를 선택해야”
  • 디지털뉴스부
  • 승인 2020.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신축빌라 분양 시 많은 수요자들이 홀로 신축빌라 분양 현장을 찾아 계약을 하고 저렴하게 샀다며 기뻐한다. 하지만 실제로는 저렴하게 매매한 것이 아니라 분양사무실에서 분양가보다 더 높은 금액을 먼저 알려주고 가격을 깎아주는 것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신축빌라 분양으로 신혼집을 마련하려는 이 씨는 예전에 부동산을 통해 집을 매매한 적이 있던 터라 중개수수료가 아까워 혼자서 신축빌라 분양 현장을 찾았다. 여러 곳을 둘러보다가 분양사무실 직원이 저렴한 가격에 매매할 수 있게 해주겠다며 다가왔다.

이 씨는 그 저렴한 가격이 마음에 들어 바로 계약을 했다. 집에 돌아가 인터넷 검색을 하던 이 씨는 계약한 금액이 저렴한 게 아니라 오히려 더 비싼 금액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돼 속았다는 느낌을 받았다.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 ‘빌라정보통’ 이정현 대표는 “이 씨처럼 많은 수요자가 부동산 중개수수료를 조금이나마 아껴보자는 생각으로 혼자서 신축빌라 분양 계약을 진행한다”며 “혼자서 계약하는 것보다는 빌라 전문업체를 선택해야 안전한 거래가 가능하다”고 강조했고 “개업공인중개사이면서 중개수수료도 무료로 진행해주는 곳이라면 더욱 좋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이어 “신축빌라 분양 중개의 경우 개업공인중개사가 중개를 하면 중개수수료를 요구하는 것이 정당한 행위이지만, 일부 개업공인중개사가 아닌 분양 관계자가 중개 행위를 한다면 공인중개사법에 의해 중개수수료를 요구할 수 없다”고 전했다.

아울러, '빌라정보통' 제공 서울 및 경기권 신축빌라 시세표에 따르면 서울 관악구 신림동과 봉천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3천~5억8천에 이뤄지며, 금천구 독산동과 시흥동이 2억2천~3억8천, 구로구 고척동과 오류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1천~3억1천, 광명시 광명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9천~4억4천대에 거래되고 있다.

이어 경기 의정부시 금오동과 의정부동, 호원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7천~3억, 김포시 사우동과 감정동, 북변동은 1억3천~2억3천, 서울 동북권의 노원구와 광진구 신축빌라 매매는 2억4천~4억4천, 서울 동남권의 강남구 현장이 2억9천~6억5천, 경기 서부권역의 시흥시 신축빌라 분양은 1억7천~3억7천에 이뤄진다.

한편, 정식 개업공인중개사부동산 업체인 ‘빌라정보통’은 4만여 명이 넘는 회원들의 소통과 참여로 운영되는 온라인카페를 통해 서울, 경기, 부천, 인천 신축빌라 매매의 시세 통계를 제공한다. 또 ‘빌라전문가’의 현장 검증을 거친 신축빌라 추천 매물 정보를 공개해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안전하고 올바른 빌라를 중개하고 있다.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