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장학진흥원
사진제공=한국장학진흥원

[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한국장학진흥원이 CS강사·퍼스널컬러컨설턴트·스피치지도사·이미지메이킹지도사 등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시 추천인 공란에 ‘CS’를 입력하는 것이다.

이번에 진행되는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은 총 4가지로 나누어져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그중 첫 번째로 CS강사 자격증 커리큘럼의 경우 CS교육강사 학원과 병행이 가능한 TM업무모니터링, 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 등의 관련 지식을 배울 수 있다.

CS 뜻과 비즈니스매너, 감정코칭, 발성, 불만고객응대법, 고객서비스마인드 등 기본적인 서비스 관련 교육부터 시작해 기업 내 CS교육을 지도하는 사내강사 양성과정이나 병원CS교육서비스강사, CS서비스경영매니저와 같이 전문적인 과정을 다루는 커리큘럼 또한 준비되어 있다. CS리더스(CSLEADERS) 관리사 시험접수 일정에 맞춰 공부하는 수험생들의 전문적인 단계적 교육도 갖춰져 있다.

두 번째 카테고리인 퍼스널컬러컨설턴트 자격증 교육과정은 자기계발을 위해 전문적인 컬러테라피 과정을 배우고자 하는 전문가 양성을 위해 준비된 인강이다. 개인의 피부타입을 진단하고 여름 쿨톤, 겨울 쿨톤, 봄 웜톤, 가을 웜톤 등 4계절 구분에 따른 이미지 메이킹을 수행하는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과정이다.

세 번째 스피치(SPEECH) 지도사 자격증은 브리핑과 효율적인 대화법, 말투, 연설 잘하는 법, 말하기 잘하는 방법 등을 배울 수 있다. 스피치의 기초부터 교육해 직장인 자기계발 교육, 보이스 트레이닝, 화술강의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어려움 없이 독학할 수 있다.

마지막 이미지메이킹 지도사 자격증 교육과정은 세미나 또는 의사소통에 필요한 스킬을 다룬다. 특히 프리젠테이션을 많이 하는 업종에서 직무교육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커리큘럼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이미지트레이닝강사를 육성하는 전문적인 과정도 빼놓을 수 없다.

해당 이벤트에 당첨되면 총 148개 자격증의 인강 수강과 교안파일 및 시험기출 예상문제 다운로드,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진행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