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형 뉴딜 사업 총 1500억 규모 25개 과제 발굴
상태바
군포형 뉴딜 사업 총 1500억 규모 25개 과제 발굴
  • 민경호 기자
  • 승인 2020.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는 군포형 뉴딜 대응전략과 관련해 소속 17개 부서에서 발굴한 25개 중점과제의 필요성과 경제성 등을 재검토해서 내년도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해나가기로 했다.

군포시는 지난 12일 한대희 시장 주재로 ‘군포형 뉴딜 대응전략 보고회’를 열어 이 같은 방침을 정했다.

시는 정부의  ‘한국형 뉴딜정책’에 한발 앞서 대응하기 위해 지난 7월 20일 23개 부서가 참여하는 대응추진단을 구성하고 시가 추진하고 있는 미래전략사업과 지역 여건 등과 연계한 맞춤형 사업 발굴에 나선 바 있다.

군포시의 주요 사업은 송정복합체육센터 제로에너지시설 조성과 공공시설 신재생에너지 설치 확대, 스마트공장 전환 지원, 긴급차량우선 신호시스템 도입, 호흡기 전담클리닉 설치, 스마트 상수도 관망 관리시스템 구축, 산본천 생태하천복원(장기 사업) 등 총 1천500억 원 규모로, 정부·경기도 사업과 연계해 사업 우선순위에 따라 연차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대희 시장은 "한국판 뉴딜은 경제생태계 전반의 혁신을 선도해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이 근본 목적"이라며  "군포시의 공업지역활성화 시범사업을 그린스타트업 타운 등 대규모 뉴딜사업과 연계시키고 골목상권 경쟁력 강화를 위한 비대면 판매환경 구축과 스마트상점 육성 등 실질적 효과를 낼 수 있는 추가사업 발굴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한편 시는 이번에 발굴한 25개 중점 과제와 관련해 정부의 세부 계획을 수시로 파악해서 효과적인 사업 중심으로 세부적인 추진일정 등을 확정하고 시의 재정부담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자세한 사항은 군포시 홍보기획과(☎031-390-010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군포=민경호 기자 mkh@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