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도자기’ 로고 디자인 대상작으로 ‘K-Ceramic’의 K와 C를 조합해 달 항아리를 형상화한 모습.
한국도자재단은 13일 도자기 대표 브랜드 ‘K-도자기’ 로고 공모사업 수상자를 발표했다.

‘K-도자기(Ceramic)’는 K-팝(POP), K-뷰티(Beauty)와 함께 해외에서 각광받는 한국 문화 콘텐츠인 우리 도자기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창의적인 브랜드 로고 디자인 개발을 통해 브랜드 가치 및 수출경쟁력을 높이고자 지난 6월 공모사업이 진행됐다. 128명의 로고디자인 154점이 접수됐으며, 중고생부터 대학생, 일반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계층이 참여했다.

대상은 ‘K-Ceramic’의 K와 C를 조합해 달 항아리를 형상화한 로고 디자인을 개발한 정한나(홍익대)씨가 수상했다.

우수상은 태극 문양을 도자기 형상으로 재해석한 박진영(유리눈커뮤니케이션 실장)씨와 조선백자의 곡선과 여백의 미를 살려 로고 디자인을 한 김명숙(프리랜서)씨가 각각 수상했다. 수상자에게는 대상 300만 원, 우수상 각 100만 원 등 총상금 500만 원이 지급된다.

한국도자재단은 대상에 선정된 ‘K-도자기’ 디자인 로고 및 시그니처 등을 상표 출원하고 해외 마케팅, 전시회 및 행사 참여 등 다양한 활동에 활용될 수 있도록 홍보할 계획이다.

임하연 기자 lh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