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시화MTV 중심에 들어서는 ‘호반써밋 더프라임’ 견본주택이 13일 개관하고 분양에 돌입했다.
 

아시아신탁㈜이 수탁하고 ㈜호반산업이 시공을 맡았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이버 견본주택을 중심으로운영하며, 사전 예약 고객에 한해 입장할 수 있다.

시화MTV 공동3블록에 들어서는 ‘호반써밋 더프라임’은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826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은 ▶59㎡A 204가구 ▶59㎡B 197가구 ▶74㎡ 213가구 ▶84㎡ 212가구다.

‘호반써밋 더프라임’이 들어서는 시화MTV는 서해 자연환경과 첨단산업이 함께 하는 998만㎡ 규모의 레저·산업 융합 첨단복합산업단지로 조성된다. 인근에 시흥스마트허브, 안산스마트허브 등 산업단지가 있어 직주근접 입지를 갖춘 점도 장점이다.

시화MTV는 굵직한 해양레저 개발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어서 서해안권을 대표하는 해양레저도시로도 부상하고 있다. 관상어 전문 테마파크, 마리나 시설, 해양생태과학관, 인공서핑장 등이 대표적이다.

그 중에서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표할 레저산업으로 각광받는 거북섬 내 ‘웨이브파크’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

웨이브파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인공서핑장으로, 스페인 웨이브가든(Wavegarden)의 기술을 도입해 9월 말 정식 개장을 목표로 마무리에 한창이다.

제3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을 통해 광역 이동이 수월할 뿐만 아니라 지하철 4호선 정왕역·오이도역도 인근에 위치한다.

‘호반써밋 더프라임’은 이처럼 각종 개발이 한창인 시화MTV에서도 중심 입지에 들어선다. 단지 인근으로는 거북섬 상업용지와 근린생활시설용지가 있으며, 학교용지와 유치원용지가 단지와 맞닿아 있는 점도 돋보인다.

호반써밋만의 특화 설계로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타입으로만 구성되며, 전가구 4베이(Bay) 개방형 설계로 채광과 환기를 극대화했다. 단지 남쪽으로 시화호가 위치해 있어 오션뷰(일부 가구 제외)를 확보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커뮤니티시설에는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피트니스클럽, GX룸 등 체육시설과 주민카페, 작은도서관, 프로그램실, 독서실, 주민회의실 등을 조성해 입주민의 편의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한국감정원 청약홈에서 24일 특별공급, 25일 1순위 청약이 진행될 예정이며, 9월 1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계약금(1차) 1천만 원 정액제, 중도금 이자 후불제 혜택으로 소비자들의 금융 부담을 낮췄다.

견본주택은 시흥시 정왕동 2578-4에 위치하며 입주예정일은 2023년 2월이다.

분양 문의:☎1566-8782 <시흥>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