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재·부품·장비산업 상생 통한 성장
상태바
소재·부품·장비산업 상생 통한 성장
도-융기원, 산학연 참여 포럼 개최 디스플레이 분야 미래기술 등 전망
  • 남궁진 기자
  • 승인 2020.08.14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은 13일 융기원 콘퍼런스룸I에서 경기도 지역 소재·부품·장비산업의 발전상을 모색하는 ‘제1회 경기도 소재·부품·장비산업 상생포럼’을 개최했다.

도의 ‘반도체·디스플레이 소재·부품·장비산업 자립화 연구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김장일 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부위원장, 임문영 경기도 미래성장정책관, 주영창 융기원장, 박영호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디스플레이 PD 등 도내 디스플레이 분야 산학연 관계자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도가 주최하고 융기원이 주관하며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와 서울대학교 SNU공학컨설팅센터가 후원한 상생포럼은 국내 디스플레이산업을 대표하는 삼성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가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디스플레이 분야 미래 기술 전망’을 주제로 ▶디스플레이 발전 로드맵 ▶디스플레이의 현재 및 향후 필요 기술 ▶정부 차원의 디스플레이 로드맵 및 개발 지원 계획 등 대기업과 정부의 비전 및 지원계획이 소개됐다.

융기원 소재·부품·장비 연구사업단은 포럼을 통해 ‘디스플레이 기술검토 네트워크’를 소개, 도내 소부장 기관 간 연계 강화 및 기술 개발 협력 네트워크 구축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도는 소재·부품·장비기업의 공급 안정망 확보와 국산화 기술 역량 강화를 위해 융기원에 ‘소재·부품·장비 연구사업단’을 설치하고 올해 17개 연구과제와 40개 수행기관이 참여하는 연구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다.
남궁진 기자 why0524@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